시니어일자리휴업 > 자유게시판

시니어일자리휴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경식 작성일 20-02-19 20:20

본문

관계자님께...

지금 현재 전국적으로 치닷고 있는 코로나사태가 아직 진정 기미가 없고 전국적으로 확산위기에 처하여 있는 것은 관계자님도 아시는 바라 여깁니다.

저의 어머님도 수년간 경산시니어에서 일을 통해 삶의 보람을 느끼시는 것을 지켜보고 있슴니다.

그런데 지금 현실을 보면 과감한 선제조치가 필요할 듯 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대구시지, 경산권이 이미 코로나 방역을 넘어서서 수많은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바 각자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또 바깥 출입을 통제하는 것 밖에 다른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그래서 먼저 대구 경북지역 산하 시니어클럽 일자리 현장을 잠정적으로 폐쇄해야 한다고 봅니다.

고령의 연세의 어르신들은 특히 면역력이 떨어져 있어 생명에 큰 위험을 초래할것입니다.

일하시는 노인분들 개개인의 판단에 맡겨 놓으면 되지 않느냐 하시지만  이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일감을 작업장에 갖고오면 서로서로 일의 양을 분담해서 해내야 하는 상황이라, 만일 한두분이 결근을 하면 다른 분들에게 민폐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시니어클럽장을 얼마간이라도 폐장을 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봅니다.

관계자님,  어쩌면 늦었다고 할 때 그때가 빠를 수 있습니다. 어서 속히 조치를 취하여 수많은 어르신들, 부모님들의 생명을 위험으로 부터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것이 조치가 없이 넘어 간다면 대한노인회에 다시 제의견을 올리고 그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시니어클럽의 행복과 형통을 기원합니다.